전략적 파트너쉽과 R&D, 기술 발전을 활용하는 것이 성장 기회를 강화시켜
2017년 8월 31일, 대한민국 –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e-리테일링과 텔레매틱스, 서비스 통합 관련 기술들이 기존 사업모델들의 진화를 가속화시키고 시장을 디지털화와 컨넥티드 에코 시스템으로 전환시키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VIO(Vehicles in Operation)의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부품 및 서비스 리테일링에 다양한 기회들이 존재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망 보고서(Global Automotive Aftermarket Outlook)’에 따르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서 e-리테일링 침투가 크게 늘고 있으며, 2017년 말까지 이들이 차지하는 가치는 2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 보고서는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개요와 이들의 성장 기회들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주요 산업 동향과 성장 전망, VIO, e-리테일 대쉬보드, 국가별 요약 정보, 그리고 북미와 유럽, 중국, 인도, 남미 지역에서의 기회들에 관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모빌리티 산업부의 아누즈 몽가(Anuj Monga) 연구원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공급사들은 전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어야 하고, 유통과 판매, 서비스를 비롯한 이들 채널들의 역량을 디지털 혁신을 통해 확장시켜야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R&D와 전략적 파트너쉽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진보 기술들을 수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자동차 애프터 마켓 성장을 이끄는 지역별 개발 현황들과 트렌드들은 아래와 같다. :
-
VIO 확대와 호의적인 경제상황에 힘입어 중국과 인도 등 신흥 시장에서 고성장
-
서유럽 지역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M&A 활동이 활발
-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재제조(remanufacturing) 분야가 빠르게 성장
-
전자 상거래 채널 수익과 순수업체들의 B2B 플랫폼, 그리고 공급사 및 OEM사들의 직접판매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미국 시장이 활발
-
VIO 노화와 신기술, 차량 유형, 서비스 채널의 확산으로 유럽 지역에서 꾸준한 성장
-
스마트폰 보급과 호의적인 정부 법안으로 멕시코 인터넷 자동차 판매 증가
몽가 연구원은 “차량 기술 혁신으로 차량 기능은 복잡해지고 있지만, 이를 따라가야 하는 스킬이 부족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들은 보조기술과 획기적인 훈련 방식, 장비에 투자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About Frost & Sullivan
성장 파트너쉽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쉽”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쉽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합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 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 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습니다. 귀사는 산업융합, 혁신 기술, 경쟁 심화, 메가트렌드, 획기적인 모범경영, 고객 다이나믹스, 이머징 경제라는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까?
언론 문의처:
이미옥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지사 홍보팀
P: +82.2.6710.2033